본문으로 바로가기

SJ7000 액션캠 후기

category 소소한 일상 2016.05.16 22:33


짭프로라고 불리는 중국산 액션캠입니다.

SJ9000이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SJ7000을 싸게 팔더군요.

이런거 한번 써볼려고 하나 질렀습니다.


크기를 알수있게 손에 올려두고 찍었습니다.


방수케이스를 끼워도 작게 느껴지는데 케이스 벗기니 더 작네요.



방수케이스를 사용하면 소리녹음이 먹먹하답니다. 당연하겠죠? 방수인데... 어느정도 방음도 되겠죠.

케이스 벗기면 사운드도 앰비언스라 생각할만큼 무난히 녹화되더군요.

설마 이걸가지고 대단한 음질을 바라지는 않겠죠?


기본팩으로 샀네요.

원래 이런물건들은 옵션이 덕지덕지 달려있잖아요.

그냥 기본!으로 샀습니다.

충전기 안들어있더군요. ㅠㅠ 중국산 충전기가 전파인증이 뭐시기뭐시기 라며 국산 추가옵션이 있더니 충전기 없이 기본패키지 인가봅니다.

그래도 걱정안해도 됩니다. 당연히 집안에 굴러다니는 스마트폰 충전용 USB충전기에 연결하면 잘됩니다.


머리에 쓰는 거치대? 가슴에 고정하는 거치대?같은 특수유닛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기본팩안에 있는 다양한 부품들로 어지간한 거치는 다 되겠더군요.

30M방수케이스도 기본으로 들어있고... 기본팩도 나쁘지 않는듯 합니다.


방수케이스 테스트는 케이스안에 휴지덩어리를 넣고 물에 담궈두고 나중에 확인해보면 됩니다.


타임랩스기능, 컴퓨터에 연결하면 웹캠기능, 당연히 액션캠기능, 스마트폰과 WIFI연결기능이 있습니다.


WIFI연결기능은 스마트폰 앱이 문제인지 액션캠의 문제인지 잘되는것처럼 작동하다 먹통이 될때가 종종 있습니다.

꼼짝없이 액션캠을 껐다 켜야 되더군요.

검색해서 리뷰등을 보면 그닥 신뢰할 수준은 아닌듯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제대로 뷰파인더 기능이 된다 정도로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거치한 위치에 따라 뒷면의 액정을 쳐다보고 어떻게 찍히는지 판단하기 애매하기도 하니 그럴때 앵글확인용 정도로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겁니다.


성능 리뷰는 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대단한 수준을 기대할 물건도 아니고, 있을만한건 다있는것처럼 보이지만 그냥 되는구나 로 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겁니다. 이걸로 개인영상작업정도 생각하신다면 어차피 데스크탑 편집 프로그램으로 해결하는게 나은거죠.


다만 32G SD카드를 끼우니 5시간 넘게 촬영되는것 같은데 기본배터리가 1시간 정도 사용가능한것 같아서 배터리를 어떻게 해야하나 신경쓰이더군요.

장시간 타임랩스 촬영을 해보고 싶은데 배터리를 추가로 사서 중간에 바꾸는것도 말이 안되는 상황이고...



SJ7000이 외부전원 지원한다고 검색에 나오길래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니 외부전원 지원합니다.



표시해둔것처럼 외부커넥터 아이콘이 뜨면서 외부전원지원하더군요.

장시간 타임랩스 촬영때는 삼각대에 액션캠 설치하고 삼각대 다리에 보조배터리 고정해두면 될듯 합니다.


바다가서 물놀이 하는거 촬영하거나 캠핑가서 고릴라삼각대를 이용해서 나무가지에 감아두고 찍거나 재미있는 취미 영상으로는 충분할 듯 합니다.

재미나게 타임랩스 촬영놀이도 좋을것 같구요.

당연 스포츠 촬영도 재미나겠지만... 스포츠가 저와 거리가 멀어서...


요점은

  • 기본팩으로 충분하다.
  • 충전기는 주위에 자주보이는 스마트폰 USB충전기면 된다.
  • 외장보조배터리를 이용한 외부전원 지원하기 때문에 특별한 용도를 제외하고는 배터리를 추가로 살 이유가 딱히 없다.
  • 스마트폰 앱은 앵글,촬영화면 확인용 정도로만 써라.
  • 이것저것 만지다보면 액션캠만 죽는다. 앱에서 큰기대를 하지말자.
  • 가격이 싼만큼 촬영자체만 즐기면서 부담없이 가지고 놀자.

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