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집 근처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안팔려서 그런지 신용카드 판촉이벤트인지 몰라도 imation LINK Power Drive 16G를 특정 신용카드 결제를 조건으로 9,900?원,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팔았습니다.

평소처럼 5만원대라면 살 이유가 없는 물건이지만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팔기에 친구와 겟! 했죠.


IOS가 주변기기 호환성에 문제가 많은데요.

당연히 이 물건도 IOS9에서 인식이 안됩니다. 사용 할 수가 없는거죠.


방법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알아서 인터넷 뒤져서 펌웨어 업데이트해서 쓰던가, 연결해서 안되면 반품을 하던가 우린 모른다? 라는것인지 안내도 없고, 그냥 물건만 팝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링크


펌웨어 다운로드 


LINK_Power_Drive_V500.zip


업데이트 방법은 펌웨어 압축을 풀면 exe 파일이 있습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고, 링크 파워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되면 업데이트 누르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업데이트를 한뒤엔 IOS9에서 인식이 잘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창이 뜨는데 허용을 누르면 링크 파워드라이브 앱이 실행됩니다.




사용해본 평을 적겠습니다.


IOS의 샌드박스 정책과 Imation LINK 앱의 허접함으로 인해서 대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다른앱으로 열기기능을 통해서 파일을 다른앱에서 사용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이라도 잘 만들어 줬다면 활용도가 높을텐데 클라우드 드라이브연동만 지원하는 수준입니다. 

여행이라도 갔을때 LTE데이터 요금때문에 이런걸 쓰는거지. 데이터걱정안한다면 뭐하러 이런걸 쓰겠습니까... ㅠㅠ 앱 기획자가 무슨생각인지 모르겠네요.


그런 이유로 IOS기기에서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파워 드라이브로 백업해두는 정도로 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다행히 16기가 아이폰을 사용중이라면 나쁘지 않습니다. 대단하게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이상 16기가로도 크게 불편함이 없는데 문제는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저장하고픈 음악파일이 문제인데, 뜻하지 않게 많이 촬영했다면 파워드라이브로 백업해주면 되는것이고 많은양의 음악은 파워드라이브에 저장해놓고 링크앱으로 음악플레이 하면 16기가라서 답답했던 부분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동영상의 경우 자막 파일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인코더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막통합해서 mp4로 변환해서 넣어놓으면 볼수있다는것도 장점입니다.

여기까지는 그냥 32G 이상의 아이폰을 사용하면 하지 않아도 될 뻘짓같기도 하지만 16기가를 쓴다면... 이것만으로도 편해지네요.


3000mA 외장밧데리 기능도 특별하지 않은 이 장치의 매력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정가로는 매리트가 없고, 이벤트를 통해서 아주 싸게 구매한다면 가지고 있으면 궁할때 활용하기 좋은 기기인듯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